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 후기

추가로 7만원을 적립해준다는 얘기를 듣고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후 충전까지 해봤습니다.
예산에 따라 7만원이 적립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저는 7만 원을 추가로 받았네요.
아래에 신청방법과 충전방법까지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목차

     

    경기도 소비지원금 2탄

    경기도 지역화폐를 충전하고 사용하면 5만 원의 소비지원금과 2만 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1회 20만 원 이상을 충전하면 5만 원의 소비지원금 + 2만 원의 인센티브 = 총 7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생애 최초 충전자는 충전만 해도 바로 7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예산 소진시 종료).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기존 소비자는 20만 원 이상 사용해하면 5만 원의 소비지원금만 받을 수 있고, 20만 원 충전을 하면 추가로 10%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사용자는 2021년 6월 1일 이전에 충전한 지역화폐를 20만 원 이상 사용하면 되는데, 6월 1일 이후에 결제건을 대상으로 사용금액을 정산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최대 7만 원 중 5만원에 해당하는 소비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인센티브는 시, 군 예산에 따라 10% 미만으로 지급될 수도 있고, 소비지원금도 예산 범위 내에서만 지급된다고 하는데요, 6월 4일 기준으로 저는 7만원 모두 받았습니다(대상자가 약 124만 명이라는데, 첫 날에는 너무 많은 신청이 몰려 시스템이 멈추기도 했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관련 글

    ☞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과 추가 혜택 정보

    ☞ 주거급여 수급자 혜택 (지원금액 및 모의진단) 총정리

     

    경기도 지역화폐란?

    혹시 경기도 지역화폐를 아직 사용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경기도 지역화폐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는 경기도내 31개 시, 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할 수 있는 대안화폐인데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제외한 동네 가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가맹점찾기'에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gmoney.or.kr/main/mainPage.do

     

    경기도 지역화폐는 도민 누구나 할인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일반발행 그리고 청년배당이나 산후조리비 같은 복지수당을 지역화폐로 받는 정책발행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나중에 국가 지원금을 받을 때도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는 것 같군요.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경기도 지역화폐는 기본적으로 6% 추가 적립(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현금영수증 발행 및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행사처럼 종종 추가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니 이득이 매우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 경기도 지역화폐가 나왔을 때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인센티브 지급을 여러 번 하는 것을 보고 이번에는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아직 지역화폐를 사용하지 않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 외식할인쿠폰 신청 방법 및 주의사항 정리!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 : 5분 따라하기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방법은 시, 군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지역 농협, 신협 등 오프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한 지역도 있고 또 안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경기지역화폐라는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집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아래 소개드리는 순서대로 앱을 설치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앱 다운로드 주소는 글 아래에 남겨두었으니 사용방법 확인 후 바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경기지역화폐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ov.gyeonggi.ggcard

     

    ▼ 애플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경기지역화폐

     

    먼저 회원이 아닌 분들은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마치면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생활지역의 카드를 선택하여 신청하십시오.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아도 해당 시, 군에서 혜택을 받고 싶으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회사가 거주지가 아닌 타 지역에서 소비가 많으시다면 해당 지역 카드를 신청하셔도 좋겠습니다.

     

    지역만 선택하고, 주소를 입력하면 카드 신청은 끝납니다. 모바일 카드는 바로 발급되지만 실물은 일반우편으로 배송된다고 안내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신청은 여기까지하면 끝납니다. 간단하죠? 계속해서 바로 충전까지 해보겠습니다.

     

    ▼ 관련 글

    ☞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 방법 : PC, 모바일로 간단하게

    ☞ 보조금24 서비스 : 몰랐던 혜택 신청 방법

     

    경기도 지역화폐 충전방법

    충전은 메인 화면 가운데 있는 충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후 본인의 계좌를 연결하여 원하는 액수만큼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이번 경기도 지역화폐 혜택을 받으시려면 20만 원을 충전하셔야겠죠.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저도 글을 쓰면서 20만 원을 충전해보았는데, 바로 2만원 + 5만원이 추가로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방법

     

    여기까지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및 충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산이 소진되면 끝나는 혜택이라고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 가족, 연인, 아이와 함께

    오늘은 경기도 가볼만한곳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이라 저 역시 가족과 함께 멀리 여행을 가고 싶지만 아직은 가까운 곳으로 바람을 쐬는 정도에 만족해야 하지 않나 싶습

    abouth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