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적금 이율 높은 은행 TOP 10

오늘은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의 금리 순위와 함께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예금, 적금이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예금, 적금의 수요는 많습니다.
당장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매달 받는 월급을 일단은 어딘가에는 두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들어야하는 적금이라면 조금이라도 이율 높은 적금을 들어야겠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은행과 저축은행을 구분하여 월 저축 금액 30만 원을 12개월(1년) 동안 저축(총 저축 금액 360만 원)하는 것으로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적립 방식은 매달 동일한 액수를 넣는 정액적립식과 그렇지 않은 자유적립식은 따로 구분하지 않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먼저 1금융권이라 불리는 은행의 적금 이자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의 WON적금이 세전 이자율 1.9%에 우대금리 0.2%를 더해 2.1%로 가장 높은 적금 이자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자유적립식, 정액적립식 관계없이 모두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네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다음으로는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 수협은행, 신한은행 순서로 높은 적금 이자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대금리를 받으면 순위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요즘 많은 금융사에서 오픈뱅킹, 페이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데, 이런 상품을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많이 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1위에 있는 우리은행도 세전 적금 이자율이 1% 상품의 우대금리가 5%로 최대 6%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우대조건을 살펴보니 역시 대략 아래와 같은 내용이네요.

조건이 맞는 분들은 이런 적금 상품을 이용하시면 확실히 이득일 것 같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우대금리 4.5%를 제공하는 전북은행 적금 상품도 우대조건을 찾아보았습니다.

여기는 카드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준다고 되어 있네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아래는 36개월 기준 적금 금리이며, 최고 우대금리 기준으로 정렬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입니다.

앞서 살펴봤던 것처럼 적금 우대금리를 모두 받을 수 있으면 이득이니, 기본 적금 이자율에 내가 얼마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을지 잘 파악해보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저축은행

계속해서 저축은행 기준으로도 살펴보겠습니다.

동일하게 월 30만 원, 12개월 적금 기준이며, 적금 방식은 따로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세전 이자율 순서로 정렬한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순서입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다음은 최고 우대금리 순서로 정렬한 적금 이자 높은 곳입니다.

아래 두 곳은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적금 이자가 10%가 되네요. 어떤 조건일까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고려는 오픈뱅킹 가입과 카드 사용 실적을 보고,

적금 이율 높은 은행

키움예스 역시 오픈뱅킹과 카드 실적에 따라 추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저축은행이라면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축은행은 은행별로 5천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5천만 원 이하로 예금, 적금 상품을 가입한다면 위험할 것은 없습니다.

 

저 역시 요금에는 낮은 금리로 저축은행에서 예금과 적금을 가입하고 있는데, 기관별로 이자까지 생각해서 4800~4900만 원까지만 가입을 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가입이 되고, 또 비대면으로 가입해야 이자가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액수가 아주 많은 것이 아니라면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언제든 바뀔 수 있는 내용이니 자세한 내용은 금융사 홈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세후 이자율은 이자소득에 원천징수사 15.4%를 차감한 금리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적금 금리에 따라 실제 내가 받는 이자가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적금 이자 계산기를 함께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아래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적금 이자 계산기 주소를 남겨두었으니 내가 넣은 적금 금액과 이자율을 입력해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적금 이자 계산기]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적금이자계산기

 

여기까지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적금 이자율이 낮은데, 거기다 15.4% 세금으로 정말 예금, 적금으로는 이자를 기대하면 안 되는 수준이 된 것 같고, 그래도 가입을 할 것이라면 발품을 팔아 조금이라도 더 적금 이자가 높은 곳을 찾아야겠습니다.

 

▼ 추천하는 다른 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지역별 확인법 (1년)

이 글에서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새마을금고는 각 지점(금고)마다 개별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정기예금 금리도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괜한 투자로 돈

abouthis.tistory.com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 : 5분 따라하기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을 하면서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신청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가입해두면 나중에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5

abouthis.tistory.com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서 일자리 신청방법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갖가지 사회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노년층의 생계, 일자리 문제인데, 국가에서도 여러가지 사업으로 지원한다하지만 그래도 쉽지만은 않은 것

abouth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