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지역별 확인법 (1년)

이 글에서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새마을금고는 각 지점(금고)마다 개별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정기예금 금리도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괜한 투자로 돈을 날리는 것보다는 잘 지키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이자를 많이 주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상품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아래에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을 확인하여 안정적인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서

순서 1.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들어가기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위해 먼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남겨둔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서 2. 금고위치안내 클릭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새마을금고는 개별법인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지점마다 금리가 다릅니다(개별법인으로 운영되나 새마을금고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안전한 곳입니다).

때문에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하려면 상품을 찾아볼 것이 아니라 지점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로 들어왔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금고위치안내를 클릭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서 3. 지점 찾기

이제 다음과 같은 새로운 창이 뜰 겁니다.

금고(지점) 또는 주소로 검색을 해서 지점을 찾아봐도 되고, 아니면 지도에서 지역을 선택하여 상세 지역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예를 들어 서울 또는 부산에 있는 모든 새마을금고 지점을 검색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주소'로 선택한 후 '서울'을 입력해 검색하시면 25개 구에 있는 모든 금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서 4.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지점 검색을 마쳤다면 이제 지점별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해봅시다.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검색 결과 오른쪽에 '금리'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점의 금리를 모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여기서 '거치식 예탁금'이 흔히 말하는 정기예금이고, '적립식 예탁금'이 정기적금을 말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은평(본점)의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해봤습니다. 정기예금 1년에 1.7%면 금리가 꽤 높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중랑구에 있는 서울동부(본점)도 확인해봤는데, 정기예금 금리가 1년 1.8%네요. 마찬가지로 매우 높은편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새마을금고 지점별로 금리가 다른다는 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주의)

새마을금고는 해당 지역 거주자 또는 직장이 있는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울에서 거주하고, 직장이 경기도 수원이라면 서울 또는 수원에 있는 지점에서만 (대부분) 가입이 가능한 것이죠.

부산이나 강원 지역에 있는 지점에서는 (대부분) 가입이 안됩니다.

 

▼ 도움이 될만한 다른 글

☞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 방법 : PC, 모바일로 간단하게

☞ KRX 금 투자 방법과 수수료, 다른 방법과 비교

☞ 주택연금 가입조건 확인 + 간단한 수령액 계산 조회

☞ 아파트 청약 점수 계산 : 3가지 확인할 것들

 

새마을금고는 타 지역 가입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입 가능한 지역에 있는 지점의 금리만 확인하셔도 충분할 것입니다.

종종 타 지역 가입도 가능한 경우가 '종종'있으나 특판 예금이나 적금 상품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타 지역 가입 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굳이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을 찾아볼 이유는 없습니다.

타지역 가입이 가능한 정기예금, 적금 특판이 가끔 나오기는 하지만 계속 기다리고 있을 수도 없고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하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새마을금고에서 정기예금 가입을 하겠다고 생각하신다면, 해당 지역에서만 검색하여 금리비교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초연금 수급자격 재산 기준, 간단 확인 방법

이 글에서는 기초연금 수급자격 재산 및 기준 그리고 이것들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국가에서는 노후 생활에 대한 대비가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기초연금을 지급

abouthis.tistory.com

 

실업급여 조건 확인하고 계산해보기

오늘은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 알아봅니다. 실업급여는 실직자가 재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급여를 지급하는 개념으로 생계 및 생활 안정을 돕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제도입니다. 다만 몇 가

abouth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