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간배당주(반기) 최신 목록 + 언제까지 매수?

이 글에서는 중간배당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기업들(중간배당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연 1회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ESG 경영이 강조되면서 분기배당까지는 아니더라도 반기배당(중간배당)을 하겠다고 하는 기업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올해 중간배당 규모는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목차

     

    2021 중간배당주

    일단 배당 자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투자자라면 반기배당을 싫어할 이유는 별로 없을 것 같은데요.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2021년에 중간배당을 하겠다고 발표한 상장자들은 총 58곳이고, 아직 공시를 하지 않을 기업도 있으니 조금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중간배당을 하겠다고 나선 기업들 대부분은 올해 실적이 좋았기 때문에 주주환원정책 중 하나로 배당을 실시합니다. 코스피의 잉여현금흐름이 현재 사상 최고치라고 하네요.

     

    코스피 중간배당주

    KPX케미칼, KPX홀딩스, LG, LG유플러스, SK, SK텔레콤, SNT모티브, SNT에너지, SNT중공업, SNT홀딩스, S-Oil, 그린케미칼, 까뮤이엔씨, 대교, 동방아그로, 미원화확, 삼화왕관, 신흥, 쌍용씨앤이, 아이마켓코리아, 웅진, 웅진씽크빅, 이노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진양산업, 진양폴리우레탄, 진양홀딩스, 케이씨씨글라스, 케이씨씨, 포스코, 하나금융지주, 한국단자공업, 한솔제지, 한솔홀딩스, 한온시스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지주, 효성ITX

    중간배당주중간배당주중간배당주

     

    코스닥 중간배당주

    캘럭시아머니트리, 경동제약, 고려신용정보, 대화제약, 레드캡투어, 리드코프, 삼양옵틱스, 삼현청강, 씨앤투스성진, 씨엠에스에듀, 씨젠, 에코마케팅, 위닉스, 인탑스, 지에스이, 청담러닝, 케어젠, 코웰패션, 하나머트리얼즈

     

    여러분이 투자하고 계신 회사에서도 중간배당을 지급하나요?

    만약 여기에 없더라도 아직 중간배당 공시를 하지 않은 기업들이 많으니 너무 상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삼성전자도 위 목록에 없고 은행주들도 아직 없습니다.

    중간배당주중간배당주

     

    중간배당 기준일

    그렇다면 중간배당금을 받으려면 중간배당주(반기배당주)를 언제까지 사야 하는 것일까요?

    중간배당금은 주주명부폐쇄 기준일(중간배당 기준일)인 6월 30일 수요일에 보유하고 있어야 하니 2영업일 전인 6월 28일 월요일까지는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중간배당 지급일은 7~8월이 될 텐데 아직 확정된 것은 없으니 대략적인 시기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간배당주중간배당주

     

    끝으로

    여기까지 중간배당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너스를 받는 기분으로 받는 배당도 좋지만, 중간배당주도 결국 하나의 종목일 뿐입니다.

    배당금을 받자고 섣불리 투자했다가 더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 전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있는 글

     

    주식 배당금 확인방법 + 간단한 2가지

    오늘은 주식 배당금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당금 지급 유무에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배당주라고도 불리는 배당금이 많은 종목들만 골라서 투자

    abouthis.tistory.com

     

    공매도 상위종목 투자에 참고할 것

    이 글에서는 공매도란 무엇이며 어떤 특성이 있는지 그리고 공매도 상위종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정리해두었습니다. 지난 5월부터 공매도가 부분 재개되었고, 증시에도 많은 영향을 미

    abouthis.tistory.com